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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부력의 원리]

아르키메데스의 원리에 의하면 물 속에 완전히 잠긴 물체는 그 물체의 부피 만큼의 액체를 밀어 낸다. 부력의 크기는 대신하게된 부피만큼의 액체가 받는 중력의 크기와 같다.
물체의 무게가 그 물체 전체 부피만큼의 액체 무게보다 작으면, 액체 무게와 같아 질 때까지 부분적으로 떠 있는다. (배가 떠 있는 원리)


[애플릿 참고]

1. 이 애플릿은 물체(물보다 밀도가 낮은)에 작용하는 부력의 효과를 보여준다.

2. 왼쪽에 위에 있는 사각블록에서 회색표시 위부분(경계)을 마우스로 위/아래로 드래그 하면, 물체의 밀도를 바꿀 수 있다.

3. 오른쪽에 있는 다른 블록은 왼쪽에서 설정한 같은 크기의 회색부분을 가진다. 이 회색지역을 일정한 간격으로 다시 분배한다. 즉, 같은 질량(회색부분)을 더 큰 부피(전체 사각블럭)로 분배한다. --> 작은 밀도
블록은 그것의 무게가 부력과 같아 질 때까지 아래로 내려 간다. 대신한 부피는 왼쪽 박스의 회색부분으로 표시된다.

4. 오른쪽 그래프는 깊이에 따른 다양한 압력을 보여 준다.

5. 블록이 평형일 때, 잠긴 물체를 위/아래로 드래그 하면 중력과
부력의 차이로 진동을 한다. (S.H.M - 마치 용수철의 단조화 운동과 같다.)

6. 동작되는 동안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진행이 일시정지 되고, 다시 풀면 작동한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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